출처 YES24 채널예스 | http://www.yes24.com/chyes/ChyesView.aspx?title=003004&cont=5945
[현장 취재]나중에 돈 벌면 하겠다고? 지금 바로 시작해! - 『당신은 세계 시민인가?』 마크 게이어존
글로벌 리더쉽이란 무엇인가. ‘글로벌’과 ‘리더쉽’은 21세기에 유독 강조되고 있는 단어다. 옛것이 좋은 것이라는 건 이제 옛말. 이왕이면 세계적인 것이 낫고, 이왕이면 따르는 것보다 이끄는 것이 미덕이 된 사회다.

그렇다면 글로벌 리더쉽을 쌓으려면, 글로벌 리더가 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혹자는 뛰어난 영어실력을 떠올릴 지도 모르겠다. 혹은 정치외교학이나 경제학 등을 전공해야 한다고 말할 수도 있다. 글로벌 리더쉽에 관한 명쾌한 이해를 도와줄 수 있는 강연이 지난 4월 국립중앙도서관에서 열렸다.

『당신은 세계 시민인가?』의 저자 마크 게이어존이 한국을 찾았다. 마크 게이어존은 UN과 미국 하원을 비롯해 전 세계 유수 기업과 시민 단체를 대상으로 퍼실리테이터 및 리더쉽 교육 전문가로 활동하고 있다. 하버드 출신으로 뉴욕타임스에서 ‘진정한 대화의 달인’으로 일컬어진 바 있다.

이날, 기조 강연을 맡은 김정태 홍보관은 “이 책은 글로벌 리더쉽에 대한 최고의 책”이라고 찬사를 아끼지 않았다. 유엔 산하 기구 유엔거버넌스센터에서 홍보팀장으로 근무하고 있는 김정태 홍보관은 『스토리가 스펙을 이긴다』의 저자로 많은 대학생들의 롤모델로 손꼽히는 멘토다.

글로벌리더에 대한 오해?


김정태 저자는 우선, 글로벌 리더에 대한 정확한 이해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그의 말인즉, 우리는 글로벌리더에 대해 오해하고 있다는 것이다. “영어를 잘하는 사람, 국제학 등 특정 학과를 전공한 사람, 유엔이나 국제 기구 등 직종에서 일하는 사람 글로벌리더라고 생각하는 사람 많다. 이런 편견을 깨야 비로소 어떤 사람이 리더가 되고, 어떻게 리더로 계발되는지 알 수 있다.”

실제로 김정태 저자는 한국 역사를 전공했다. 글로벌 리더와 무슨 관련이 있을까 싶겠지만, 그는 “글로벌 리더가 되는 일에 전공과의 관련성은 거의 없다”고 말했다. “어떤 특정 전공, 나이, 포지션이 아니면 글로벌 리더라는 것을 부담스러워하는데 그런 편견을 깨야만 할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한다.” (...)
원문보기다른기사더보기YES24
Posted by 소셜앙터프러너 단호비전 Trackback 0 : Comment 0

댓글을 달아 주세요